도움말:항목 분리

From Wikidat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elp:Split an item and the translation is 94%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항목 분리는 하나의 항목에 여러 주제들이 섞여있을 때 필요합니다.

항목은 수동으로 분리하거나, duplicate item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분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그 밖의 유용한 소도구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는 항목을 분리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분리 전 확인할 것들

  • 최근에 있었던 병합으로 인해 여러 주제가 섞였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병합된 두 항목을 병합 이전의 판으로 복구합니다.

수동으로 하나의 항목을 둘로 분리하기

새로운 항목으로 옮길 서술들에 붙은 참고 문헌들을 유지하려면 다음 과정을 따릅니다.

  1. 새로운 항목을 만듭니다.
  2. 기존 항목을 새로운 항목으로 병합합니다.
  3. 새로운 항목의 모든 사이트링크를 제거합니다.
  4. 새 항목의 레이블설명을 변경합니다.
  5. 기존 항목을 병합 이전의 판으로 복구합니다.
  6. 새 항목의 주제에 부합하는 사이트링크들을 기존 항목에서 새 항목으로 옮깁니다 ("Move" 소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사이트링크를 이동한 언어들로 된 레이블들을 수정하거나 제거합니다. 기존 레이블들을 새 항목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이 해 주기를 기다려도 좋습니다).
  8. 잘못된 서술을 기존 항목에서 새 항목으로 옮깁니다 ("moveClaim" 소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기존 항목을 향하는 링크를 확인하고 (Special:WhatLinksHere) 잘못된 링크를 새 항목을 향하도록 고칩니다.


같이 보기